- 엣지아이티 보증 안내

- 보증기준

저희 엣지아이티의 품질 보증 기간 기준은 구입일자로 부터 기산되며 구매영수증을 기준으로 합니다. (단, 제품특성상 일부제품은 예외적 A/S 정책에 따름)
영수증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엣지아이티가 사용하고 있는 고객 CRM(고객관리프로그램)의 출고일자를 기준으로 합니다.
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수리해 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합니다.
제품 보증기간이 확인되지 않는경우 사후관리(A/S) 보증서비스가 불가합니다.

- 서비스 종류와 형태

유선서비스 : 간단한 증상은 전화 상담으로 해결해 드립니다. [1522-1259]
1:1 문의 게시판 : 업무외시간 등 통화가 안되는 경우 본사 홈페이지 1:1 문의 게시판에 문의내용을 남겨주시면 빠른 시간내에 답변을 드립니다.
택배서비스 : CJ대한통운 택배로 서비스가 이루어지며 배송료는 완제PC 는 구매일로 부터 1년 무상, 부품 및 악세사리, 주변기기의 경우 고객부담(초기불량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14일 이내는 무상)입니다.
퀵서비스 : 택배 발송이 어려우시거나 빠른 입/출고가 필요하신 경우 퀵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매장방문 서비스 : 당사 고객지원센터로 직접 방문하셔서 점검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엣지아이티 데스크탑 PC

엣지아이티의 데스크탑PC는 '사후관리(A/S)보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상 서비스의 경우 제품 구입후 1년까지 이며 이후 유상서비스로 전환됩니다.
엣지아이티에서 제공하는 각 부품은 제조사들과의 협업관계로 부품별 서비스기간이 보존되어 부품별 보증기간에 따라 부품 불량시에 별도의 공임비(출장비포함)외 비용은 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데스크탑PC 보증 서비스 3년(무상 1년, 유상 2년)
임의로 추가, 탈착한 부품에 대해서는 고장 발생 시 무상 보증을 하지 아니하며, 그로 인한 2차 고장에 대해서도 무상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엣지아이티는 불법 소프트웨어 또는 불법적인 작업, 규격 외 이용과 관련한 기술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엣지아이티의 데스크탑PC 픽업서비스(택배 등) 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A/S 접수전에 하드 자료를 반드시 백업 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저장장치의 DATA 손상에 대해서는 어떠한 사유에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제품은 CD-Key 유출 등 제품의 특성상 출고 이후 변심반품,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미디어의 불량, 호환성 문제 등 제품에 대한 모든 고객지원은 각 소프트웨어의 제조, 유통사에서 담당합니다.

- PC 주요 부품 A/S기간

(별첨 참조)

CPU : 3년
메인보드 : 3년
메모리(램) : 1년 또는 라이프워런티
그래픽카드 : 3년
SSD : 3년 ~ 10년
HDD : 2년
파워서플라이 : 3년 ~ 7년
케이스 : 1년
CPU쿨러 : 1년 ~ 3년

상세한 주요 부품에 대한 워런티 정책을 알고 싶으시다면 제품명과 함께 1:1 문의 및 당사 고객센터 또는 부품 제조사로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기타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등 기타 악세사리 및 소모품류는 제조사 A/S를 통해 빠르게 진행 받으실 수 있으며 제품 출고시 모든 제품에 대한 정확한 A/S를 받으실 수 있도록 정품 시리얼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유상서비스

제품 보증 기간(구매일로부터 1년)이 경과한 제품
엣지아이티에서 지정하는 전문 서비스 요원이 수리하지 않았거나 제품의 구조, 성능, 기능의 변조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사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고장
사용자의 사용 미숙,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등으로 발생하는 경우
접속기기 및 타사 주변기기의 불량으로 인한 고장
소프트웨어의 손상에 의한 모든 사항
천재지변에 의해 발생하는 고장
제품의 외관상 손상이 있는경우

- 유상서비스 주의사항

유상서비스시 소정의 서비스 비용이 청구됩니다.
각 제품의 서비스센터에 의해 유상비용이 추가되실 수 있습니다.
PC 및 하드디스크 등의 저장장치내 자료(DATA)는 서비스 전 반드시 백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시 자료의 손실에 대해서는 당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자료의 복사 또는 백업은 해드리지 않습니다.

- 품질 보증(A/S) 기간 제외 제품

PC본체를 제외한 본체 부품, 소모성 제품, 악세사리 제품, 컴퓨터 주변기기, 특수상품군은 초기불량(구입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서비스가 가능하며, 그 이후는 구매자가 직접 각 제조사/수입사를 통해 서비스를 요청하시어야 합니다.

본체 부품 :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메모리, 저장장치(SSD, HDD, M.2 등), 케이스 등
소모성 제품 : 잉크/토너, 용지, 공미디어, 청소용품 등
악세사리 제품 : CD자켓/ 보관함, 가방, 보안기/LCD암, 마우스패드/손목보호대, 전기용품, 사무 편의용품, 네트워크 자재, 케이블류, 젠더류, 생활공구, 쿨러/튜닝, LED, 스위치, 헤드폰/이어폰/마이크 등
컴퓨터 주변기기 :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등[제조사 규정에 따라 보증]
특수상품군 : 무상 증정 제품, 책상/의자, 핸드폰 주변기기
제조사 및 수입사의 부도에 의한 경우
제품 외관상 손상이 있는 경우

A/S 접수전에 하드 자료를 반드시 백업 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저장장치의 DATA 손상에 대해서는 어떠한 사유에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엣지아이티 교환 및 반품

- 교환/반품 기준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 교환/반품 가능

제품을 미개봉 한 경우
구입일로부터 7일이내 :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하며,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교환 및 환불 처리는 당사에 제품 도착 후 2~3일이 소요되며, 제품 선출고는 불가합니다.

제품을 개봉후 불량인 경우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 1:1 교환 및 환불 가능합니다. 배송비 당사 부담 (단, 각제품 제조사 정책에 따르며, 당사지정택배인 CJ대한통운 택배만 가능)
구매일로부터 7일~30일 : 제조사/수입사로 제품이 입고->수리->출고가 되며, 교환 및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A/S 처리기간은 각 제품 서비스센터 기준에 따릅니다.

배송된 상품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쇼핑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한 경우 (단,배송완료일 기준 30일 이내 가능)

- 교환/반품 불가능

교환, 반품 요청기간이 지난 경우
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예) 소프트웨어, 게임기, MP3 등, 사용흔적이 있는 제품, 제조, 수입사 기준 구매 후 반품불가 제품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벨이 떨어진 상품 또는 상품실이 훼손된 상품인 경우
단, 소비자 동의하에 상품가 20% 차감후 환불 가능(하드웨어류에 한함)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고객주문 확인 후 상품제작에 들어가는 주문 제작상품(조립 PC, 서버, 워크스테이션)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CD/DVD/GAME/BOOK의 경우 포장 개봉시)

제품에 문제가 있지 않거나 불량이 아닌 경우 제품을 교환 또는 환불할 수 없습니다.
단, 제품 미개봉시 교환이나 환불은 소비자 보호법에 의거 교환이나 환불 처리되며, 이 때 운송비는 제외됩니다.
특히, MS제품군, 로지텍제품군, 와컴제품군, 스피커 제품군은 개봉 이후부터는 제품에 대한 사용 승인을 하신것으로 간주하여 이후 사후 처리는 제조사의 A/S 규정을 따릅니다.

- 엣지아이티 별첨 약관 안내

- 교환 및 환불 주의사항

제품이 구입 당시와 다른 경우(제품의 박스 및 내용물을 분실하거나 훼손)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제품 외관상 손상이 있을시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하며, 제조사/수입사로 A/S 입고가 됩니다.
A/S 소요 기간은 제조사/수입사 입고후 결과를 통보해 드리며, 제품 외관상 손상이 있거나 품질 보증기간이 지난 제품은 별도의 유상 수리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제품의 개봉 후에는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소프트웨어의 기술 및 호환성은 해당 제작사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완제PC의 특성상 고객님의 선택사양에 의해 당사에서 조립이 진행되었거나 출고된 경우 단순변심에 의한 전체반품은 불가합니다.
엣지아이티 완제PC의 경우 초기 불량시 해당 불량제품에 한해 1:1교체가 가능합니다.(단, 완제PC 를 입고하여 기기이상 유무를 확인 후 1:1 교체 됩니다.)

제조사 규정에 의해 처리되는 경우
제품 불량으로 인한 환불시 불량판정서가 필요한 제품
: 제조사 서비스센터의 불량판정서가 있어야만 교환, 환불이 가능합니다.
예) 삼성, LG, 소니 등의 모니터 종류 및 HP, 캐논, 삼성, 엡손 프린터/스캐너 등 또는 대기업 및 다국적기업 제품등의 불량판정서가 필요한 제품군
제품 개봉후 반품 불가능한 경우
: 제품 포장을 개봉 후 반품이 불가능하며, 개봉시 불량일 경우 A/S만 가능합니다.
예) 정품박스 CPU, 마이크로소프트, 로지텍, 와콤, 베어본, 스피커 등
제품 품절이나 단종으로 인한 경우
: 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도 있으며, 고객과 상담후 제조사/수입사 승인하에 제품 교환이나 동기능의 제품으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원하시지 않는 경우 소비자 보호법에 18조에 의거 감가상각처리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조사 규정에 의해 처리되는 제품들은 고객님께서 직접 제조사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시면 더욱 빠르게 A/S 처리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 바랍니다.
시세 변동이 심한 상품(CPU, 메모리 등)은 환율에 따라 환불금액이 구입가와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특가상품, 세일이나 이벤트 행사, 공동구매 제품은 교환이나 환불조건에서 제외되며, 제조사/수입사에 의뢰하여 주셔야 됩니다.
교체 및 환불시 CJ대한통운 택배로만 가능합니다. (지정택배 이외시 고객 부담)

- 모니터 구입후 유의사항

모니터 구매 후 불량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엣지아이티에 직접 보내지 마시고 먼저 제조사/수입사(삼성전자, LG전자, 기타 제조사) 서비스센터 및 고객지원실을 통해 A/S 받으셔야 합니다.
여기서 불량판정을 받았을 경우 불량판정서를 동봉하여 엣지아이티 서비스센터로 제품을 다시 반품시켜 주시면 바로 처리가 됩니다.
단, 반품이 가능한 날짜는 구매일로부터 시작이 되며 각 제조사 정책에 따라 반품 진행여부가 결정됩니다.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프린터/스캐너 등의 출력장치

구입후 유의 사항

모든 프린터/스캐너의 A/S 처리는 각 지역 직영 서비스 대리점에서 실시하며, 초기불량 및 구입후 불량 발생시에는 A/S 처리 및 교환, 환불이 가능합니다.
즉, A/S, 환불, 교환건 등은 해당 제조사의 1차적인 A/S 검증을 받으신 후에야 엣지아이티에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중 발생하는 단순변심 및 정상제품은 각 제조사에서 수리 및 반품, 환불이 진행되지 않사오니 이점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조사 고객지원실 및 각 지역 A/S실은 해당 사이트 혹은 제품 메뉴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배송정책

배송 지역
전국(일부지역 제외)

배송 기간
입금완료일로부터 1~3일이내 배송됩니다.
토, 일요일 및 공휴일은 배송기간에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도서/산간 지역은 2~3일 정도 지연될 수 있으며 추가운임이 발생합니다.
불가항력적 사유(일시품절, 천재지변 등)로 배송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배송 방법
CJ 대한통운 택배(TEL : 1588-1255 / https://www.doortodoor.co.kr )
퀵 서비스 : 착불로 발송(2BOX 이상 다마스로 발송)
방문수령(TEL : 1522-1259 / 게시판 문의) : 사전 연락후 방문 가능

유의 사항
부피나 중량이 큰 제품은 배송 방법이 변경될 수 있으며 추가 운임비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위에 표기 사항 이외의 배송을 원하실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고객센터 : 1522-1259 / 1:1 게시판 문의